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투자법 5가지(분양권, 경매, 갭투자, 오피스텔, 시세차익)

 

분양권투자

분양권투자는 아파트나 주택 등의 분양권을 구매하여 전용자로서 이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투자금이 상대적으로 적고, 대출 가능성도 높으며, 아파트 완공 후 분양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팔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투자 수단으로 입증되어있습니다. 단점은 아파트 완공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신중한 분석과 문서 검토 과정이 필요합니다.

 

경매투자

경매투자는 경매 시장에서 부동산을 구매하여 이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낮은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고, 전용자로 등기신청을 해놓으면 전용권의 효력이 보장됩니다. 하지만 부동산 경매시장은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는 어렵기 때문에 대상부동산 조사, 경매준비, 법률 및 세무 관련 규정 숙지가 필요합니다.

 

갭투자

갭투자는 건설사가 부동산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이는 부동산 가치 평가의 상승률과 연계된 시장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는 부동산 가치 상승률에 따라 투자 결과가 전적으로 수익 또는 손실에 직결됩니다. 갭 투자는 주로 높은 수익을 예상할 수 있지만, 투자 위험이 높습니다.

 

오피스텔투자

오피스텔은 상업과 주거를 병행하는 형태의 부동산입니다. 일반 아파트보다 면적 당가격이 낮고 임대수익률이 높으므로 임대수익 창출이 원하는 경우에는 수익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임대 수익 창출 전까지 현금 유동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세차익형 투자

시세차익형투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동산 시세 상승에 따라 이를 팔아 이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투자 자금이 충분하지 않아도 수익 창출이 가능한 점을 강점으로 지닌다고 할 수 있습니다.시세차익형 투자는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제한적인 투자자가 시장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꾸준한 관심과 분석,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경매투자, 분양권투자, 갭투자, 오피스텔투자, 시세차익형투자는 부동산 투자의 여러 가지 방식 중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각 투자방법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하여 투자를 해야합니다. 따라서 충분히 검토하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